swift-wwdc2014

1. Swift는 ‘Objective-C without the C’ : Apple은 이 새로운 언어를 빠르고 모던하고, 안전하면서 인터렉티브한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앱 개발을 보다 쉽게 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2. iOS와 OS X에 대응 : Swift는 iOS 기기용 앱을 만드는 전용 언어가 아니라 개발자는 Swift를 이용하여 OS X용 앱도 만들 수 있습니다.

3. Swift는 고속이다 : Apple이 발표한 수치는 Swift는 복잡한 객체를 정렬하고 RC4 암호화같은 작업에서 Python, Objective-C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Apple에 의하면, 이러한 가속도로 개발자가 앱을 만들 때, 소요되는 시간을 늘려 소스코드를 최적화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현대적이다. : Swift는 여러가지 리턴폐쇄, 제네릭 유형 인터페이스, 네임스페이스등 현대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개발자는 Swift를 선택하더라도 Objective-C에서 가능했던 것은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5. 공존할 수 없다: Swift 때문에 개발자 워크플로우에 혼란을 야기하지 않는다. Objective-C나 C언어와 공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알맞다고 느낄 경우 Swift를 사용하여 어려 언어로 만든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언어이지만 같은 인프라이다. : 새 Swift는 애플의 기존 프레임웍 Cocoa와 Cocoa Touch에 잘 맞습니다. Objectice-C와 같은 LLVM컴파일러에 의해 구축되고 있으며, 같은 최적화 및 자동 벡터화기능과 같은 ARC메모리 관리자가 사용되고 있으며 런타임도 Objective-C와 같습니다.

7. 디버깅이 쉽다 : Xcode디버그 콘솔은 Interactive Playground라는 Swift언어의 대화형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개발자는 Swift문법을 사용하면 실행중인 앱의 평가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어, 만든 새 소스코드가 어떻게 실행하는지 스크립트 형태의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Xcode콘솔에서 터미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8. 안전하지 않는 소스코드를 제거한다: Apple은 Swift는 안전하지 않는 소스코드가 사용되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변수는 사용전에 반드시 초기화된 ㅐㅂ열이나 정수 오버플로우로 검사되고 메모리는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9. 마이그레이션 : 아키텍쳐, 논리적, 성능향상을 위해 개발자가 Objective-C앱을 Swift 앱으로 전환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10. 지금 사용해볼 수 있다 : Xcode 6 베타를 누구나 개발자등록만 하며 다운로드해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참조 내용: ZDnet

 

Facebook Comments

You may be interested

페이지 로딩 위치에 따른 사용자 시선 유도
Swift 3.0
shares3 views
Swift 3.0
shares3 views

페이지 로딩 위치에 따른 사용자 시선 유도

MJ Kim - 4월 29, 2017

로딩되는 표시를 표시할 위치를 조금 고민해보면서 사용자경험(UX)를 개선하기 위함을 고려해서 정리해 본다. 로딩을 생각해보면 대부분 한가운데에 표시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Twitter…

iOS와 Android UX의 차이점
Swift 3.0
shares2 views
Swift 3.0
shares2 views

iOS와 Android UX의 차이점

MJ Kim - 4월 29, 2017

최근 필자가 iOS와 Android를 같이 개발하다보니 UX의 차이점을 기억하고자 정리해본다.  이를 정리하는 이유는 운영체제별로 차이점을 이해하고 그 차이점을 극복하기 위함이다.…

모바일 앱 아키텍처
Swift
shares26 views
Swift
shares26 views

모바일 앱 아키텍처

MJ Kim - 4월 22, 2017

이 내용은 나름대로 개발해본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본 모바일 앱 아키텍처에 대한 내용이다. 이를 정리한 이유는 오래된 아키텍처부터 최근 아키텍처까지 정리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