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er {Swift Developer}

메뉴

Swift 언어에 대해 확실히 알아야할 10가지 포인트

swift-wwdc2014

1. Swift는 ‘Objective-C without the C’ : Apple은 이 새로운 언어를 빠르고 모던하고, 안전하면서 인터렉티브한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앱 개발을 보다 쉽게 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2. iOS와 OS X에 대응 : Swift는 iOS 기기용 앱을 만드는 전용 언어가 아니라 개발자는 Swift를 이용하여 OS X용 앱도 만들 수 있습니다.

3. Swift는 고속이다 : Apple이 발표한 수치는 Swift는 복잡한 객체를 정렬하고 RC4 암호화같은 작업에서 Python, Objective-C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Apple에 의하면, 이러한 가속도로 개발자가 앱을 만들 때, 소요되는 시간을 늘려 소스코드를 최적화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현대적이다. : Swift는 여러가지 리턴폐쇄, 제네릭 유형 인터페이스, 네임스페이스등 현대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개발자는 Swift를 선택하더라도 Objective-C에서 가능했던 것은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5. 공존할 수 없다: Swift 때문에 개발자 워크플로우에 혼란을 야기하지 않는다. Objective-C나 C언어와 공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알맞다고 느낄 경우 Swift를 사용하여 어려 언어로 만든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언어이지만 같은 인프라이다. : 새 Swift는 애플의 기존 프레임웍 Cocoa와 Cocoa Touch에 잘 맞습니다. Objectice-C와 같은 LLVM컴파일러에 의해 구축되고 있으며, 같은 최적화 및 자동 벡터화기능과 같은 ARC메모리 관리자가 사용되고 있으며 런타임도 Objective-C와 같습니다.

7. 디버깅이 쉽다 : Xcode디버그 콘솔은 Interactive Playground라는 Swift언어의 대화형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개발자는 Swift문법을 사용하면 실행중인 앱의 평가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어, 만든 새 소스코드가 어떻게 실행하는지 스크립트 형태의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Xcode콘솔에서 터미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8. 안전하지 않는 소스코드를 제거한다: Apple은 Swift는 안전하지 않는 소스코드가 사용되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변수는 사용전에 반드시 초기화된 ㅐㅂ열이나 정수 오버플로우로 검사되고 메모리는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9. 마이그레이션 : 아키텍쳐, 논리적, 성능향상을 위해 개발자가 Objective-C앱을 Swift 앱으로 전환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10. 지금 사용해볼 수 있다 : Xcode 6 베타를 누구나 개발자등록만 하며 다운로드해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참조 내용: ZDnet

 

Facebook Comments

카테고리:   Swift

댓글

죄송하지만 댓글은 닫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