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er {Swift Developer}

메뉴

개발자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

웹 환경에서 큰 일을 하고 싶으면 웹에 대한 일만 하지 말고 웹이 아닌 것도 많이 해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웹은 웹관련 정보만 나오기 때문이 아니라, 웹이 아닌 것에서 더 많은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웹만 알아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영화, 음악, 스포츠, 예술, 전시회에 가거나 경기장, 콘서트등에 가거나, 책이나 잡지를 읽거나 TV를 보거나, 가족이나 친구와 수다를 떨거나 여러가지를 다양하게 할 수 있으며 그것을 통해 유용한 것을 알게 됩니다.

즉! 개발자 자질은 멀티플레이어가 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웹사이트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를 고려할 때, 그  대상이 되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가 있지만 웹을 구축하는 것은 특정 분야 및 견해를 고집하는 것과 같아, 다양한 사용자를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예로 네트워크 및 웹기술은 강하지만, 마케팅은 전혀 안되어 있거나, 반대로 마케팅은 전문가지만, 사이트에 관심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 비즈니스에 기여하는 웹관련 일을 하는 사람으로 불충분한 것입니다. 또한, 그 기업을 대표하여 웹사이트를 챙기는 입장에 있는 사람은 관련 분야 전부를 통해 멀티플레이어인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사용자 관점에서 멀티플레이인 것을 요구되는 것입니다. 가끔 조직 또는 출신에 의해 자신의 전문분야에 틀에 박힌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 개발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엔지니어이며, 크리에이터이며, 마케터인 것이 바로 전방위적인 멀티플레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갑자기 멀티플레이어로써 모든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없습니다. 필자가 처음 웹사이트를 개발했을 때 4년정도 코더로 일했고 어느정도 시기가 지나니, Java, C#, Objective-C 프로그래밍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2010년까지 크리에이티브분야와 개발쪽에 집중하다가 2011년부터 마케팅에 중심을 두고 지금까지 일하고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s

카테고리:   잡담

댓글

죄송하지만 댓글은 닫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