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er {Swift Developer}

메뉴

실무 프로젝트에서 Swift를 채택해야 할까?

Swift언어가 나오고 현재 실무 프로젝트에서 Swift언어를 사용할지에 대해서 검토하고 있는 곳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되었기에 실무에서 사용해도 되는지 고민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실제 실무에서 이용해본 경험을 공유하고 합니다.

빌드가 느리다!

빌드에 대해서는 Swift언어가 느립니다. Android에 비해 빌드가 빠르지만, 약간 오래된 맥을 이용하면 답답함이 있어 최근 나온 맥북이나 맥을 구입하길 권장합니다.

리팩토링을 할 수 없다!

이것은 좀 힘듭니다. 클래스명 역시 등 앱을 만들기 시작하면 일일이 수정해야 합니다. 프로젝트가 장기화되면 눈에 띄게 심해져서 빨리 대응해야 합니다.

Swift Compiler의 Optimize의 버그가 있다!

이것은 사실 좀 많이 신경쓰입니다. 구현이 완료된 후 릴리즈 빌드에서 알수 없는 오류 reject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맞게 한 request콜백이 완전히 다른 클래스에 쓰여져 있는 콜백을 읽어준다는 생각할 수 없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이상한 부분이 있어 일단 Optimize없이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언어 사양이 상당히 좋기 떄문에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아직 지켜보며 실무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개인용 개발에서 여러가지 오류를 해결해가며 발전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wift언어로 개발하는 것 자체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또한 여러분들도 실제 개발시 버그를 공유해 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Facebook Comments

카테고리:   Swift

댓글

죄송하지만 댓글은 닫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