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리본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0

Office 2016에서 사용되는 리본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본적인 사용방법과 그외 기억해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각 부분별 명칭과 기본 사용방법

Office 2016 인터페이스는 상단 메뉴는 좁아지고 리본으로 알차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능별로 탭으로 구분하여 정리되어 있어 각 탭별로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리본의 기능은 화면크기에 따라 변합니다

탭에 표시되는 기능은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 따라 변합니다. (1) 화면 너비가 좁아지고 기능을 모두 표시할 수 없는 경우, 관련 기능이 하나의 버튼으로 분류되어 보여집니다.

(2), (3)처럼 기능버튼을 클릭하면 Office 2016에서는 작업 흐름을 고려하여 사용하기 쉬운 배치로 리본 구성과 버튼 배치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Office 2013 윈도우용에 가깝게 구성되어 있어 윈도우용과 맥용 상관없이 작업을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3] 리본을 숨길 수 있습니다.

편리한 작업을 위한 리본이지만 메뉴에 비해 차지하는 크기가 넓어 작업하는데 방해가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리본을 접고 작업화면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4)탭 또는 (5)메뉴 끝에 있는 [^]을 클릭하여 리본을 숨깁니다.

[4] 리본이 사라졌습니다

리본이 사리지고 (6)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졌습니다. 반대로 (7) 탭 메뉴를 선택하거나 우측끝에 있는 (8)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리본이 나옵니다.

[5] 리본 메뉴를 더 쉽게 파악하려면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는 그룹 제목과 개발자 탭을 보려면, 각 오피스 응용프로그램 메뉴에서 [기본설정]을 선택합니다.

각 응용프로그램별 “기본설정” 화면에서 (9) “작성 및 언어 교정 도구”그룹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보기” 설정화면에서 “리본” 그룹에 있는 [개발자 탭 표시] 및 [그룹 제목 표시]를 체크합니다. 리본에서 그룹 제목을 표시하면 좀더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오피스 응용프로그램에 적응하기 어려운 독자들은 이것을 체크하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외 개발자 탭은 VBA등의 고급 기능이 정리된 탭입니다.

Facebook Comments

No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