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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파일 저장하기

[vc_row][vc_column][vc_column_text]작성한 문서 파일의 저장 방법을 익혀봅시다. 처음 저장할 때 문서파일명을 입력합니다. 단, 한번 저장된 파일은 다음에 사용할 때도 저장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Office 2016부터는 맥에서도 저장되는 것처럼 간단하게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되는 것도 큰 강점입니다. 다만, iCloud와의 연동이 안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3″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1]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성한 문서파일의 저장방법을 살펴봅시다. 예로 Word를 보면, 저장 방법은 오피스 응용프로그램 공통입니다. 파일을 저장하려면 (1) 먼저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메뉴에서 [파일]-[저장]을 선택해도 같은 방법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vc_column_text]참고로 Word, Excel, PowerPoint,에서 작업 중인 문서는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나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여 강제종료될 경우를 대비하여 자동 복구용 데이터가 10분단위로 저장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에 대해 변경하려면 [기본설정]메뉴에서 “출력 및 공유”항목에서 [저장]을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4″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2] 저장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대화상자가 나오면 우선 (2) 저장할 폴더를 “위치”에서 선택하고, (3) 버튼을 클릭하면 좀더 상세한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4) 클라우드에 문서 파일을 저장하려면 [온라인 위치]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한번 저장된 파일을 변경하고 다시 저장하게 되면 다시 편집된 이전 데이터는 손실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시 편집된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면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야 합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5″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3] 파일명을 입력합니다.

(5) “별도 저장:”에서 저장할 파일명을 입력합니다. (6) 다른 폴더를 추가해서 저장하려면 [새로운 폴더]버튼을 클릭하여 새 폴더를 만듭니다. (7) [저장]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문서파일이 저장됩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6″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4] 클라우드에 저장합니다.

앞에서 [온라인 위치]버튼을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8) 빈 상태의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버튼을 클릭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만약, 다시 맥에 저장하고 싶다면 [내 Mac에서]버튼을 클릭합니다. 또한, 이미 로그인되어 사용중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라면 다음 단계는 필요가 없습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7″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5] 클라우드로 저장을 쉽게 합니다.

Office 2016에서는 맥에 저장하듯이 온라인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에서 저장이 가능하고 다른 사람과 문서 공유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OneDrive를 사용하려면, Microsoft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ID가 있고, 사용가능한 ID를 얻는 방법은 “4. Office 2016에서 로그인하기”을 살펴보기 바랍니다. (10) [OneDrive]를 클릭합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8″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6]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11) Microsoft 게정에 사용되는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이 있다면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single_image image=”559″ img_size=”full”][/vc_column][vc_column width=”1/3″][vc_column_text][7] 클라우드에서도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어 있다면, 선택한 [OneDrive – 개인]이 표시됩니다. (12)선택한 OneDrive의 폴더가 표시됩니다. (13) 저장하려는 폴더등을 선택합니다. (14)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파일 형식:”에서 기존 doc, txt, html등으로 파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vc_separator][vc_btn title=”목차로 가기” color=”orange” align=”center” link=”url:%2Foffice-2016-for-mac%2F|title:%EB%AA%A9%EC%B0%A8|”][/vc_column][/vc_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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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Office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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