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er {Swift Developer}

메뉴

Apple이 1년간 인수한 회사들

2016년 상반기 Apple이 실적발표를 하면서 1년간 총 15개 회사를 인수했다고 하였는데 그중 3개 회사는 공개되지 않아 알수 없지만 나머지 12개 회사를 정리해 보았다. 정리한 이유는 앞으로 애플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FoundationDB

2015년 3월 데이터베이스 벤쳐기업 FoundationDB를 인수했다. 이 회사는 noSQL기반 데이터베이스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까지 현존하는 데이터베이스들보다 저렴하다. 애플은 이 회사를 인수한 목적은 애플 내부에서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재 사용중인 Cassandra(오픈소스형태의 noSQL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 FoundationDB로 변경할 것 같고 이 Cassandra는 iTunes암호관리, iMessage등의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에 사용중이다. TechCrunch기사에 따르면, FoundationDB는 고속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내구성이 높은 데이터베이스라고 평가하고 있어 애플은 앞으로 앱스토어, iTunes Connect, iTunes등의 서비스에 필요한 서버 품질을 높여 UX를 강화하고 비용절감을 하기 위해 인수한것으로 보여진다.

2. LinX

최근까지 루머로 나오던 아이폰7에 추가된다고 나오던 듀얼렌즈 카메라를 만든 회사로 2015년 4월 2000만달러에 인수했다. LinX는 모바일용 초소형 멀티렌즈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인수로 인해 차기 아이폰의 카메라렌즈에 어떤 영향을 줄지 소문이 무성했다. 그리고 LinX는 태블릿 및 노트북용 카메라도 개발하고 있어 앞으로 아이패드나 맥북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3. Coherent Navigation

2015년 5월 고정밀 GPS전문기업 Coherent Navigation을 인수했다. 이는 Maps앱의 GPS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인수한 것으로 보여지고 앞으로 애플카 대쉬보드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보여진다. 이 회사의 기술은 지구 중간 궤도 위성 GPS기술과 새로운 저궤도를 비행음성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위성을 결합하여 높은 정밀도와 전파 무결성 및 내간섭을 실현한다고 한다. 이 회사의 GPS정밀도는 mm단위라고 한다.

4. Metaio

2015년 5월 독일의 AR 회사인 Metaio를 인수했다. 이 회사는 당시 구글에 인수된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결국 애플에 인수되었고 비주얼 인터랙티브 솔루션과 현실세계와 AR을 원활하게 연결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고 AR을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여 디지털콘텐츠를 카메라와 비디오등의 촬영기기를 원활하게 현실 세계에 연결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5. Mapsense

2015년 9월 이 회사를 약 3000만달러에 인수했다고 한다. 이 회사는 주로 모바일기기의 위치정보를 분석하고 시각화 및 인식도구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에서 만든 플랫폼에 위치 정보를 등록하면 해당 주변의 사용자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에 대한 소비습관을 알아낸다. 이 회사의 기술은 애플의 지도서비스의 위치정보 외 서비스 UX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6. VocallQ

2015년 10월 영국의 자연어 처리를 취급하는 AI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Siri를 개선하기위해 인수되었다고 보여진다. 자연언어 처리 기술에 특화한 회사에서 현재 Siri를 더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을 것이다.

7. Perceptio

2015년 10월 모바일기기의 이미지 식별 기술 전문기업을 인수했다. 딮러닝 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스마트폰이 자신으 이미지리르 인식하고 식별할 수 있게 하여 외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필요가 없어진다.

8. Faceshift

스위스의 실시간 모션 캡쳐 기업으로 이 회사의 기술은 Starwars 에피소드7에 채용되고 있다고 한다. 애플에 인수되기 전에 Faceshift는 높은 수준의 실시간 모션 캡쳐를 이용하기 위해 상당히 강력한 얼굴표정 인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3D센서와 1개의 카메라로만 실현할 수 있어 전용 모션 캡쳐장치가 필요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를 인수한 애플입장에서는 얼굴 인식 기술의 보완에 활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앞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생체인식 중 얼굴인식 기술이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고 새로운 UI디자인과 페이스타임 실시간 동영상채팅에도 이 기술이 활용될 수 있다.

9. LegbaCore

2016년 2월 이 회사를 인수했는데 어떻게 보면 인재 고용이라고 봐도 된다. 2명밖에 없는 회사로 보안컨설팅 회사로 구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두 사람의 능력과 경험으로 애플의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보안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0. Emollient

2016년 1월 인수했다. Ai기술을 사용하여 사람의 얼굴표정을 분석하고 그 사람의 감정과 정서를 읽는 기술을 가진회사이다. 이 기술은 광고대행사등에 제공하여 사용자가 광고를 볼때 반응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도리 것이다.그리고 의료쪽에도 테스트중이라고 하는 것을 봐서는 아마도 HealthKit관련해서 기술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이유는 말을 거의 하지 않거나 표정을 잘 알 수 없는 환경의 고통을 표정으로 알아낼 수 있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이다.

11.  LearnSprout

2016년 1월 인수햇으며 교육 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미국내 교사와 학교행정범인용 대시보드를 제고한다고 한다.이를 통해 학생에 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아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얼마전 베타 테스트 기간동안 Apple School이 잠깐 나오기도 했다.

12. Flyby Media

2016년 1월 AR벤처기업을 인수했다. 이 회사는 컴퓨터 시각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제품 주변을 리얼한 환경으로 느끼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다고 한다. 소비자의 모바일 소셜플랫폼을 개발하고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 콘텐츠를 완벽하게 묶어 V-Fusion기술로 실내 경로추적 및 무인운전,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등의 다양한 분야에 응용했었다고 한다. 현재 이 회사는 애플의 비밀프로젝트연구개발팀에 들어가서 VR과 AR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장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다. 이 기술은 앞으로 애플 카 프로젝트인 Project Titan에 도입될 가능이 있다.

필자가 개발자이지만 아이폰 및 맥용 앱을 개발함에 있어 애플이 인수한 회사들을 통해 앞으로 도입가능성이 있는 기술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정리한 내용으로 일부 내용은 맞지 않을 수 있다.

Facebook Comments

카테고리:   잡담

댓글

죄송하지만 댓글은 닫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