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er {Swift Developer}

메뉴

VR 요약정리

필자가 잠시 일본 Universal Studio Japan에 VR관련 기술 제안을 위해 출장을 왔는데 발표한 자료 일부중 기본적인 내용을 공개한다.

VR이란?

  • Virtual Reality
  • 컴퓨터에 만들어진 세계로 인공환경 또는 사이버공간을 현실처럼 인식시키는 기술
  • 시공을 넘는 환경기술이며 인류 인식을 확장하는 기술

VR의 역사

  • 1968년 처음 고안됨
  • 1990년 첫번째  VR이 이슈가 되었으며 일본 닌텐도 버추얼보이가 나옴
  • 2012년 Oculus Rift에서 VR에 대한 투자를 집중함
  • 2016년 (VR 원년) Samsung Gear VR, HTC Vive(StreamVR규격 대응), Sony Playstation VR 출시예정(2016년 10월 예정)

VR시장의 구분

  • 무거운 VR시장: PC, 게임콘솔, 전용 HMD, 주로 게임위주
  • 가벼운 VR시장:스마트폰, 스마트폰을 넣고 사용하는 HMD, 주로 영상재생위주

가벼운 VR에서는 현재 실현될 수 없는 부분

  • 위치추적:좌우 전면 이동 인식
  • 손추적: 손동작 인식
  • 퀄리티 낮음
  • 렌즈 가장자리가 보이기 떄문에 몰입감 떨어짐

VR 장치

  • 전달하는 쪽: 360도 카메라
  • 검색하는 쪽: HMD (Head Mount Display)

VR관련 HMD 시장영역

vr-area

VR로 인해 건강에 미치는 영향

  • 시각적 유도 자기 운동감각  (실제 자신이 움직이지 않았는데 VT에서는 이동하고 있는 상태로 인지, 전달하는 위치를 변경하면 바로 발생하지 않음)

(나중에 추가정보를 추가할 예정)

Facebook Comments

카테고리:   잡담

댓글

죄송하지만 댓글은 닫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