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er {Swift Developer}

메뉴

Google Raspberry Pi용 AI도구 및 라이브러리 제공

구글(Google)은 Raspberry Pi를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파워업하기 위한 개발도구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하는 부분은 얼굴인식, 감정인식, 음성텍스트 변환, 자연어 처리, 감정분석, 예측분섣등의 소프트웨어 도구이다. 지금 구글은 PI제조사에 대해 설문조사에서 그들이 원하고 생각하는 도구를 찾는데 Raspberry Pi Foundation 웹사이트에서 체크할 수 있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우선적으로 관심을 보인 분야는 홈 오토메이션, 무인항공기, IoT, 로봇, 3D프린트, 스마트웨어, 딥러닝등이 있다.

Pi Foundation이 저렴한 마이크로컨트롤러 킷트에서 크게 성공하여 2016년 9월까지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한다. 4년 반전에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예측되었고 개발도구도 다양해지면서 얼굴인식 프로젝트라면 OpenCV 컴퓨터비전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것은 여러가지 AI도구셋트로 사용자도 여러가지 유형의 프로젝트에 쉽게 대응한다. 에로 기계학습을 위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TensorFlow도 원래는 구글이 만든 도구이다.

그리고 구글은 2013년년에는 100만달러 정도의 Pi보드를 영구 15000명 학생들에게 제공했으며 Pi를 기본적인 웹서버에서 할 수 있는 오픈소스 도구를 개발했고 구글의 IoT플랫폼 Android Things에 Pi, Pi2, Pi3등을 지원한다. 아직은 안드로이드가 Pi를 지원하지 않지만 앞으로 지원가능성이 높은 징후가 있다.

앞으로 구글이 Raspberry Pi를 어떻게 지원할지 지켜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

Facebook Comments

카테고리:   IoT

댓글

죄송하지만 댓글은 닫혀 있습니다.